‘2023 롯데 어워즈’ 개최…롯데 브랜드 가치 상승 기여한 6개팀 시상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이 “도전과 열정이 이로운 미래 만들 것”이라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21일 개최한 ‘2023 롯데 어워즈’ 시상식에서 신 회장은 이 같이 말했다.

롯데에 따르면, 이날 송파구에 위치한 시그니엘 서울에서 ‘롯데 어워즈’를 개최했다. 롯데는 영업,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사내 시상을 2021년부터 롯데 어워즈로 통합해 진행하고 있다.

롯데 어워즈에서는 과감한 도전을 통해 신시장 개척, R&D 강화 및 프로세스 개선,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등 고객 삶을 이롭게 만드는 활동에 기여한 조직을 시상한다. 신동빈 회장은 매년 롯데 어워즈에 참석해 수상팀의 도전을 격려하고 있다.

올해 롯데 어워즈에는 34개 계열사 103건의 활동 사례가 접수됐다.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서류심사 및 프레젠테이션 등 총 3차례의 심사를 통해 ▲영업/마케팅 ▲R&D ▲상생/동반성장 부문에서 6개팀을 선정했다.

신 회장은 시상식에서 “매년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의 도전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지난 한 해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때로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혁신적인 도전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아냈고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냈다”며 “임직원 모두가 보여 준 뛰어난 업적이 이로운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이 “도전과 열정이 이로운 미래 만들 것”이라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21일 개최한 ‘2023 롯데 어워즈’ 시상식에서 신 회장은 이 같이 말했다. (사진=롯데)
신동빈 롯데 회장이 “도전과 열정이 이로운 미래 만들 것”이라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21일 개최한 ‘2023 롯데 어워즈’ 시상식에서 신 회장은 이 같이 말했다. (사진=롯데)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은 소주 ‘새로’를 선보인 롯데칠성음료 소주BM팀에 돌아갔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하고 제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새로’는 제로 트렌드 확산에 기여하는 등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롯데케미칼 수소탱크팀은 독자기술로 수소탱크 개발에 성공해 R&D 부문에서 수상했고, 롯데물산 몰기술팀과 마케팅팀은 석촌호수 수질을 개선하며 지역 동반 상생 시너지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상생/동반성장 부문에서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