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LG생활건강이 중국 소비 회복 지연과 원가 부담, 고정비 상승 등으로 지난 1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화장품과 생활용품 사업에서 부진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2023년 1분기 매출 1조 6837억원, 영업이익 1459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16.9% 감소했다

화장품과 생활용품 매출이 각각 0.3%, 1.9% 증가한 반면 전사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과 고정비 상승으로 인해 감소했다. 전사 매출 내 30% 비중인 해외 매출은 50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하락했다.

사업별로 보면 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7,015억원, 영업이익은 11.3% 감소한 612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을 기록했고, 기저 효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했으나, 중국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원가 및 고정비 증가로 인해 감소했다.

생활용품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 성장한 5,630억원, 영업이익은 40.7% 감소한 327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뷰티 판매 호조로 매출이 늘었고, 오랄케어(‘페리오‘, ‘유시몰’)와 ‘피지오겔’ 매출이 증가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부담과 고정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음료부문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한 4,192억원, 영업이익은 1.3% 증가한 520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및 ‘몬스터 에너지’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외부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채널에서 음료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원가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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