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한국 관광 수출 활성화를 뒷받침할 K관광 영업사원 전담부서가 새롭게 생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금일(8일)자로 ‘K-관광 영업사원’ 역할을 할 전담부서로 ‘관광수출전략추진단’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사진=중앙뉴스DB)
(사진=중앙뉴스DB)

신설되는 ‘관광수출전략추진단’은 관광정책국장이 단장을 맡고, 부단장 1명을 포함해 총 10명으로 구성된다.

문체부는 K-컬처를 활용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나아가 ’27년 외국인 관광객 수 3천만 명, 관광수입 3억 불 달성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에 관광수출전략추진단은 급속도로 회복 중인 세계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민관의 역량을 총결집해 2027년 외국인 관광객 수 3천만 명, 관광수입 300억 불 달성의 초석을 다진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사업 운영과 관리, 청와대 권역 K-관광 랜드마크 조성, 지역연계 관광 활성화를 중점 추진한다. 또한 문체부 직원뿐만 아니라 행정안전부, 국토부, 법무부 파견직원을 포함해 지자체와 협업한 지역 관광콘텐츠 발굴, 외국인 관광객 출입국 편의성 제고 등 관광 수출 전 분야의 정부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다.

박종택 관광정책국장 겸 관광수출전략추진단장은 “부서명에 ‘관광수출’을 명시하고 이를 전담하는 부서가 생긴 것은 수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정부 의지의 반영이다"라며"관광수출전략추진단 구성원 모두가 ‘K-관광 영업사원’으로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한국 여행이 세계인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