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로 예정됐던 임태희 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무산됐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임 후보자의 청문회 개최와 관련, 여야간 의견 조율이 이뤄지지 않아 청문회 개최가 열리지 못하게 됐다.

국회 환경노동위는 청문회 전에 상임위를 열어 청문회 일정을 정하고 자료 요청도 해야 되는데 상임위조차 열리지 못한 실정이다.

국회 환경노동위는 여야 간사간, 수석부대표간에 청문회에 관한 의견 조율을 해야 하는데 한나라당 환노위원들이 거부해서 인사청문회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임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난항을 겪고 있는 것은 환경노동위원장인 민주당 추미애 의원이 청문회에 앞서 한나라당 의원들에게 지난 7월 일방적으로 비정규직법을 상정한 것을 사과할 것을 요구한 것이 계기가 됐다.

민주당은 당시 한나라당이 추 위원장에 대해 제출한 사퇴촉구 결의안 및 윤리위 제소의 철회를 인사청문회의 전제조건으로 요구했으나 한나라당은 추 위원장의 직무유기에 따라 이뤄진 조치인만큼 철회할 수 없다고 맞섰다.

양당 간사는 16일 임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개최 방안을 놓고 의견을 조율할 예정이다.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이 국회에 제출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처리되지 않으면 대통령은 청문회 없이 장관을 임명할 수 있다.

<인터넷 뉴스팀>


원본 기사 보기:시정뉴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