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접수부터 배송현황까지 확인 가능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번개장터가 BGF리테일와 손잡고 ‘CU알뜰택배’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CU알뜰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편의점 택배 서비스로 발송 고객이 CU 편의점에서 접수한 택배를 지정한 CU 편의점에서 수령 고객이 찾아갈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일반 택배비의 절반 수준인 1800원부터 시작하며 최대 5kg 이하 소형 제품을 취급한다.

번개장터가 BGF리테일과 손잡고 중고 거래 플랫폼 최초 ‘CU알뜰택배’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제공=번개장터)
번개장터가 BGF리테일과 손잡고 중고 거래 플랫폼 최초 ‘CU알뜰택배’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제공=번개장터)

CU알뜰택배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번개장터 앱 배송 탭에서 해당 서비스 신청 후 원하는 CU 편의점을 방문해 간편하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이밖에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 정보를 비롯해 운송장번호가 번개장터 앱 내 자동 연동되며 배송 현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했다.

번개장터는 “이번 CU알뜰택배 도입을 통해 전국 3만여 편의점 배송 물류망을 확보하게 됐다”며 “앱 내에서 택배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시키는 등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택배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