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KGC인삼공사가 국내와 해외에서 각기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의 디자인이 변경되며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을 영문 ‘JUNG KWAN JANG’으로 통일해 전세계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 상단에 간결한 직선 모양을 배치해 토양에서부터 고객의 건강까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는 의미와 엄격한 기준을 통해 신뢰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정관장 브랜드는 기존 국문과 영문이 혼용되고 영문명 또한 ‘Cheong Kwan Jang’으로 사용돼 발음이 국가별로 다른 경우가 있어 내부적인 논의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JUNG KWAN JANG’으로 브랜드 표기를 변경했다.

로고 또한 기존의 고유한 색상은 유지하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간결화해 브랜드의 가독성을 높이며 한국 전통의 이미지를 이어갔다.

리뉴얼된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은 7월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KGC인삼공사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서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 정관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KGC인삼공사는 유튜브 등을 통해 정관장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영상 콘텐츠 등도 공개하며 새로운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