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2023년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 발표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SC제일은행이 자산관리(WM) 고객을 위한 ‘2023년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를 발표하고 올해 하반기 핵심 투자 테마를 ‘C.A.L.M: 시장에 머무는 힘(Keep CALM and carry on)’으로 제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금융시장의 경우 추가 긴축 불확실성, 미국 중소형 은행들의 파산 이슈 등으로 단기간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기도 했지만 주요국의 견조한 경제지표 및 기술주 주도의 성장 기대를 바탕으로 양호한 흐름을 이어갔다.

‘C.A.L.M: 시장에 머무는 힘 (Keep CALM and carry on)’ (제공=SC제일은행)
‘C.A.L.M: 시장에 머무는 힘 (Keep CALM and carry on)’ (제공=SC제일은행)

또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금융시장에는 연초부터 이어진 주식시장의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낙관론과 함께 심각한 경기침체 진입을 바라보는 비관적인 시나리오가 공존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이런 시기일수록 시장의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는 ‘C.A.L.M’ 전략을 활용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더불어 더욱 균형잡힌 투자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부 투자 전략으로는 포트폴리오 내 우량 국공채 비중 확대 및 주식 핵심 보유를 통해 시장이 주는 기회를 확보하고(Capitalise on market opportunities) 집중 투자가 아닌 분산을 통한 다각화로 포트폴리오의 기반을 강화하며(Allocate broadly) 아시아 주식 및 채권의 상대적 가치가 부각될 가능성에 관심을 가질 것(Lean to Asia) 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단기적인 기회를 모색하는 관점에서 주식 시장의 변동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Manage volatility)을 제안했다.

사친 밤바니(Sachin Bhambani) SC제일은행 자산관리부문장(전무)은 “170여년의 역사를 가진 SC그룹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문적인 글로벌 투자 전략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의 재무적 목표에 맞춘 최적의 자산 배분 전략과 투자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며 “C.A.L.M 전략으로 균형잡힌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올 하반기에도 성공적인 투자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