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의 차별화된 컨셉으로 차별화…8월부터 U+모바일tv·유튜브에서 시청 가능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엑스(STUDIO X)+U’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Tiny Desk Concert)’의 한국판 버전인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Tiny Desk Korea)’를 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유명 공영 라디오 방송인 NPR뮤직이 제작한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는 매회 새로운 뮤지션이 참여해 친밀하고 소박한 분위기에서 소규모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804만명, 누적 조회수 약 26억뷰, 아델·저스틴 비버 등 1395명의 유명 아티스트 출연, 1461개 콘텐츠 업로드 등을 기록했다.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 로고 (제공=LG유플러스)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 로고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만큼 오리지널 시리즈의 형식을 따르면서도 한국만의 차별화된 컨셉을 반영해 도서관을 배경으로 뮤지션과 밴드 세션이 함께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영상에 담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는 회당 15~30분 분량의 미드폼 형식으로 제작되며 올 8월부터 매월 3~4회의 신규 에피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시청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인 ‘U+모바일TV’와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U+모바일TV 회원이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를 통해 U+모바일TV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전세계적인 K-POP(케이팝)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진출도 타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상진 콘텐츠IP사업담당은 “글로벌 팬들에게 케이팝을 비롯한 한국 음악의 다양성을 알릴 수 있는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 음악의 우수성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의 시청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NPR 고든신(Gordon Synn) 사업협력 수석 이사는 “LG유플러스와 협력해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의 인기 브랜드를 새로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