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한 기업과 사회봉사단체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가 폭우 피해지역에 긴급구호세트와 쉘터를 급파하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가 폭우 피해지역에 긴급구호세트와 쉘터를 급파하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현대백화점그룹이 지난 19일 수해복구·이재민 지원에 성금 5억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하는 구호 성금은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 대한 생필품 지원과 대피시설 운영, 피해복구 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각 지역의 조속한 피해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서식품은 수해 피해지역 복구·이재민 지원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 통해 성금 1억원과 식수음료, 시리얼 바 1천 박스를 전달했다.

성금과 구호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하며, 피해 지역의 시설 복구, 이재민 생계비 및 물품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께 이번 성금과 구호물품이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오리온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닥터유 에너지바’, ‘초코파이’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리온이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는 닥터유 제주용암수 530ml 1만 병과 닥터유 에너지바, 초코파이, 오뜨 4만 개는 이재민과 자원봉사자, 현장 복구인력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충청·전라지역과 경북 북부 내륙 지역에 인명 및 침수 피해가 발생 후 신속한 구호활동을 위한 권역 지사간 재난대응시스템을 발령하고, 인근 지사에서 구호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대한적십자사의 재난대응시스템에 따라 적십자사 충남지사에 긴급구호세트 300세트와 쉘터 70동을 지난 15일에 급파했다.

긴급구호세트는 담요와 운동복을 비롯해 수건·칫솔·베개·내의·양말 등 생활용품이 포함돼 있으며, 이동식 임시 거주공간인 쉘터와 함께 충남 공주중학교로 지원됐다.

적십자사 관계자는 "이재민에게 지원된 긴급구호물자는 삼성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여름철 집중호우 수해 대비 지원을 위해 긴급구호세트와 비상식량세트를 비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