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로 부동산 실제 소유주 인증 도입해 정보 정확도 높여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핀크가 부동산 서비스에 공공데이터 기반의 실소유 인증을 도입해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핀크 앱에서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부동산의 실제 소유 여부를 손쉽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여기에 부동산 거래 유형에 따른 시세와 실시간 실거래도 제공해 효율적인 부동산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제공=핀크)
(제공=핀크)

이용 방법은 자산 탭에서 부동산을 추가한 후 간단한 동의 및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건축물대장 데이터로 실제 본인 명의의 부동산 정보를 확인해 ‘소유중’이라는 인증 배지를 부여한다.

실소유 인증은 타인의 커리어별 연봉과 자산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금융 SNS ‘리얼리’ 개편시 접목될 예정이다. 정확한 부동산 소유 정보 제공을 통해 리얼리의 재미와 유익성을 동시에 배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동산 투자 지표인 지역의 거래 움직임 및 적기를 예측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실거래 기반의 부동산 계약 방식별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매매는 부동산 구입가 대비 시세를, 전·월세는 보증금 대비 시세 정보를 보여준다. 또, 주변 부동산 시세 및 시설 정보도 제공한다.

핀크 조현준 대표는 “국민 자산의 70% 이상 차지하는 부동산 정보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공데이터 기반으로 부동산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리뉴얼 오픈 예정인 ‘리얼리’에 실소유 인증을 도입해 실제 부동산 정보에 입각한 유의미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