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삼성전자가 ‘HDR10+게이밍(GAMING)’ 기술이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에 적용된다고 21일 밝혔다.

HDR10+게이밍은 게임 콘텐츠의 장면 및 프레임을 분석해 게임의 입체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응답속도와 HDR 모드 자동 전환 등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게이밍 전용 화질 기술이다.

또 가변 주사율(Variable Refresh Rate)도 지원해 연결된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분석해 최적의 HDR 화질을 구현해준다.

‘HDR10+게이밍’ 기술이 적용된 ‘오디세이 네오(Odyssey Neo) G7’ (제공=삼성전자)
‘HDR10+게이밍’ 기술이 적용된 ‘오디세이 네오(Odyssey Neo) G7’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HDR10+게이밍NG 기술을 7시리즈 이상의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120Hz 이상을 지원하는 QLED 70‧80시리즈, OLED, Neo QLED 등 TV에 적용했다.

넥슨은 삼성전자 HDR10+게이밍 기술이 적용된 퍼스트 디센던트의 오픈베타 테스트를 9월19일 시작해 게이머들에게 한층 더 실감 나는 HDR 게이밍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HDR10+ 생태계 확장을 위해 ‘HDR10+테크놀로지(HDR10+ Technology LLC)’를 2018년에 설립하고 HDR10+ 인증, 로고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155개 회원사가 7000개 이상의 인증 모델을 출시했다.

넥슨 사업총괄 김현 부사장은 “퍼스트 디센던트에 삼성전자의 뛰어난 화질 기술인 HDR10+게이밍을 적용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게임 화질 기술의 발전을 위해 삼성전자와 지속적인 기술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용석우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개발한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게이밍 기술이 게임 콘텐츠에 첫 상용화가 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게임 콘텐츠 업체와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게임 및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