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인공지능 디지털문서 SaaS 기업 사이냅소프트가 넥슨코리아에 ‘사이냅 에디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넥슨코리아(이하 넥슨)는 이번 사이냅 에디터 도입을 통해 각종 게임 관련 공지 및 안내, 고객 문의 응대를 위한 게시판 운영의 편의성이 강화돼 업무 효율성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슨은 게임별로 다수의 고객 전용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 내부에서 사용하던 웹 에디터는 문서 작업 수정에 따른 추가적인 리소스가 발생하고 효율적인 웹 문서 저작을 위한 편의 기능이 다소 제한적인 상황이었다.

오픈소스 에디터의 경우 정기적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점과 기타 기술지원이 미흡한 점을 고려했다. 이에 타사 에디터 대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로 작성된 문서와의 높은 호환성 외에도 기대하는 기능을 상당 부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한 사이냅 에디터로 최종 도입을 결정했다.

넥슨이 도입한 사이냅 에디터는 웹 오피스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저작 및 편집이 직관적이고 용이한 HTML5 기반의 기업용 웹 에디터로, Non-ActiveX 지원은 물론 편리한 웹 콘텐츠 저작을 위해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엑셀 함수 290여개 지원과 160여개의 도형 지원, 뛰어난 호환성을 토대로 워드, 엑셀 ODT, 아래아한글 등 원본 문서의 레이아웃과 내용을 그대로 가져와 활용가능한 '임포트'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업무용 문서 초안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생성형 AI와 이미지 문서를 편집 가능한 형태로 재활용 가능한 OCR(광학문자인식) 기능을 연동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자사의 다양한 게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안내를 위한 게시판과 고객센터 문의 응대 게시판에 사이냅 에디터를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표, 도형을 지원하는 사이냅 에디터를 활용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게 됐으며 워드 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지원하는 사이냅소프트만의 차별화된 임포트 기능을 통해 수정에 따른 추가 리소스가 발생하는 경우도 대폭 감소돼 업무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넥슨은 “내부 게임 운영 조직에서는 사이냅 에디터가 제공하는 워드와의 호환성과 표, 도형 등 다양한 형식의 문서 작성 및 편집 지원에 따른 업무 편의성 증대에 따른 만족도가 특히 높다“며 “이 외에도 도입에 앞서 데모 버전 사용부터 최종 도입 완료 단계에 걸쳐 필요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도입 과정에서 애로사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생기더라도 적절한 기술 지원과 조치를 통해 안정적으로 에디터를 적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에디터는 업계에서 유일한 엑셀/수식, 도형을 지원해 오피스처럼 편리한 사용성은 물론 뛰어난 호환성을 토대로 기존에 다른 툴로 작업해둔 워드, 엑셀, PDF, 이미지 문서 등 다양한 문서 형식도 에디터에서 바로 재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독보적인 임포트 기능을 제공한다”며 “이 외에도 문서 초안 작성을 돕는 생성형 AI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사이냅 에디터를 통해 차별화된 기업용 디지털 문서 저작 및 편집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