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리체와 BNPL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무자본 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생활맥주)
(사진=생활맥주)

BNPL 서비스는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선구매 후결제를 의미하는 핀테크 용어이다. BNPL은 창업 시 필요한 가맹점주가 부담해야 하는 매장 인테리어, 설비, 기물 등의 비용을 최대 36개월까지 장기분할납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금융서비스이다.

생활맥주는 직영점 45개를 포함하여 전국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맥주 프랜차이즈다. 생활맥주의 이번 BNPL 서비스는 주방기기부터 인테리어, 간판에 이르기 까지 신규 오픈시 필요한 대부분의 물품을 포함하고 있어 ‘무자본 창업’ 이 가능한 획기적 서비스이다.

이전에도 생활맥주는 지상파 드라마PPL, 인기 유튜버 협찬 광고, 전국단위 상품권 이벤트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활동을 본사 전액 지원으로 진행하며 가맹점주와 상생을 도모해왔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이번에 체결한 BNPL 서비스를 통해 창업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감소 시키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예비 창업자 분들이 BNPL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누구나 생활맥주를 통해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