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플러스팟’, 세종서 서비스 시작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LG전자가 세종특별자치시의 올바른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 이하 PM) 주차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LG전자의 PM 주차 솔루션 플러스팟을 통해서다.

LG전자는 이달 중순부터 세종시에서 플러스팟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정부세종청사, 세종시청 등 세종시 중심 생활권을 비롯한 시 전역에서 PM을 무선 충전하고 거치할 수 있는 ‘PM 스테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세종시 보람동 ‘PM 스테이션’ 설치 구역 인근에서 세종시민 대상 플러스팟 홍보 활동을 펼쳤다. 플러스팟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체험한 시민들에게 기념 뱃지도 증정했다.

LG전자  커런트닷 플러스팟 (제공=LG전자)
LG전자 커런트닷 플러스팟 (제공=LG전자)

LG전자 사내독립기업(CIC) 커런트닷이 내놓은 플러스팟은 전동 킥보드 등 공유형 PM을 ‘PM 스테이션’에 주차하면 포인트 형식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서비스다.

플러스팟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PM 스테이션’에 PM을 주차하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인근 카페, 편의점 등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된다. 세종시는 이를 지역화폐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플러스팟은 이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도로환경 정비를 통해 보행자의 안전을 제고하고 지역사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실현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다양한 지방자치단체의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출시와 함께 수원시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울산·전주·안산·용인·인천 등과 ‘PM 스테이션’ 설치 협력을 약속하고 서비스 개시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안에 전국 곳곳에 약 1000개의 ‘PM 스테이션’이 설치된다. 이 외 지역에도 점차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플러스팟은 LG전자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전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Labs’ 활동의 하나다.

세종시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스마트 PM 스테이션 도입으로 안전한 보행 및 PM 주행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팩토리10 우람찬 상무는 “플러스팟을 통해 새로운PM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혁신적인 ESG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