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이 자사의 조각투자 자산을 키움증권의 대표 MTS 서비스인 ‘영웅문S#’에서 조회할 수 있는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통합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2021년 12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해 8월 새롭게 서비스한 영웅문S#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 S#은 증권 거래는 물론 사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거래 앱이다. 키움증권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빅데이터와 AI로 분석해 쉽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데이터가 고객의 자산을 성장시키는 종합금융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이 자사의 조각투자 자산을 키움증권의 대표 MTS 서비스인 ‘영웅문S#’에서 조회할 수 있는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제공=펀블)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이 자사의 조각투자 자산을 키움증권의 대표 MTS 서비스인 ‘영웅문S#’에서 조회할 수 있는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제공=펀블)

키움증권 마이데이터는 투자성향이 동일한 투자고수와 수익률을 비교 분석한 투자자산 분석 리포트와 펀드 스코어링을 통한 펀드 투자 패턴 및 펀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는 분산된 금융자산을 통합해 한 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영웅문S#을 통한 펀블의 부동산 토큰증권 자산관리도 함께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펀블의 회원이면서 조각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들은 키움증권의 ‘영웅문 S#’의 서비스를 통해 자산 추이, 수익률, 공모현황, 거래내역, 보유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자산은 키움증권측에서 마이데이터를 통해 연결된 금융자산과 동일한 위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토큰증권에 대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키움증권의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든 자신의 부동산 투자 현황을 쉽게 확인해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키움증권과의 보다 다양한 협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폭 넓은 혜택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