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홈플러스 자체 브랜드 PB 상품이 몽골 시장에 진출했다.

몽골 현지 고객이 서클 그룹이 운영하는 오르길 매장에서 홈플러스 PB 상품을 쇼핑하는 모습(사진=홈플러스)
몽골 서클 그룹이 운영하는 오르길 매장에서 홈플러스 PB 상품을 쇼핑하는 모습(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서클 그룹과 계약을 체결하고 울란바토르 지역 ‘오르길’, ‘토우텐’ 14개 매장에서 PB 제품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홈플러스는 상품을 제조하는 중소 협력사들의 해외 진출 판로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서클 그룹은 식품 매장 전면에 홈플러스 대표 상품을 배치했으며 취급 품목은  가공식품, 조미료, 대용식, 스낵, 캔디, 음료 등 먹거리와 화장지·물티슈 등 국내 인기 상품군과 현지 수요가 높은 품목을 기반으로 200여 종을 엄선했다.

회사 측은 몽골 지역을 글로벌 판로로 선택한 이유로 성장 잠재력을 꼽았다고 설명했다. 몽골 지역은 제조 인프라가 부족한 시장 특성상 수입 상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시장 판매가가 다소 높게 책정돼 있다.

이에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시하는 PB 제품 판로로 제격인 곳으로 평가돼 왔다. 젊은 인구 비중이 높고, 국내에 3만7000명 이상의 몽골인이 거주하고 있어 한국 문화에 대한 선호도도 높은 편이다.

홈플러스는 그로서리 상품과 생필품 품목 초기 실적을 바탕으로 2024년까지 냉장에서 냉동식품까지 범주를 넓혀 세계 소비 시장에서의 홈플러스 PB 인지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오재용 홈플러스 상품2부문장(전무)은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홈플러스 시그니처’를 지속 확대해 몽골 시장에 정착한다는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라며 “K-푸드 확산과 협력사의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에 앞장서 세계 소비 시장에서 홈플러스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