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기후 회복탄력성 투자 지원 일환

[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FM글로벌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기후 회복탄력성 강화를 위한 솔루션에 투자하는 고객사를 지원하는 ‘회복탄력성 크레딧(Resilience Credit)’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13일 발표했다.

FM글로벌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미화 3억5000만달러 규모(원화 약 4614억원)의 회복탄력성 크레딧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풍, 홍수 및 산불과 같은 자연 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추가 자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FM글로벌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본사 전경 (제공=FM글로벌)
FM글로벌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본사 전경 (제공=FM글로벌)

회복탄력성 크레딧은 2023년 10월1일부터 2024년 9월30일까지의 고객사 보험 계약 갱신 일정에 맞춰 보험료의 5%를 감면하는 형식으로 지급되며 이는 갱신 일정으로부터 90일 이전에 유효한 보험료를 기준으로 계산될 예정이다.

FM글로벌은 지난해 처음으로 미화 3억달러(원화 약 3955억원) 규모의 회복탄력성 크레딧을 지급한 바 있다. 회복탄력성 크레딧을 지원 받은 고객사들은 그 이후 자연 재해에 대응할 수 있는 FM글로벌의 권장 사항을 이행하는 등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결과적으로 미화 200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경제적인 손실을 예방할 수 있었다.

FM글로벌의 고객사들은 지난 한 해 동안 회복탄력성 크레딧을 활용해 홍수와 화재, 폭설 등 자연 재해로 인해 발생 가능한 피해에 대비해 리스크를 경감할 수 있는 다양한 조치를 취했다.

‘말콤 로버츠(Malcolm Roberts)’ FM글로벌 본사 사장(President)겸 최고경영자(CEO)는 “회복탄력성에 대한 투자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라며 “기후 관련 위험은 FM글로벌의 고객사와 보험업계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고 불안정한 국제 정세로 인해 기업은 리스크 경감 솔루션 및 비즈니스 연속성에 투자하기 위한 자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회복탄력성 크레딧은 FM글로벌의 고객사들이 기후 변화에 대비하고 미래를 위한 투자를 이어나가며 그들의 고객과 동료,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