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이색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대원제약)
(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은 장대원이 온라인 공식 쇼핑몰에서 추석을 맞아 ‘골드바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실시간 방문자는 1분 기준 최대 1,900명 이상 접속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시간 기준 최대 400% 증가, 전월 동기간과 비교 200% 증가한 것으로 신규 가입 고객 역시 전월 대비 약 250%가량 늘어났다.

소비자의 호응을 이끈 원인으로 색다른 이벤트를 시도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장대원에서 준비한 이벤트는 종료 후 당첨 사실 발표와 함께 경품을 수령하는 보통의 이벤트와는 다르게 1돈의 골드바가 제품에 동봉돼 발송되기 때문에 수령자가 제품을 개봉하는 즉시 당첨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각종 SNS상에서 “부모님께 추석 선물을 드리려고 구매했는데 골드바가 함께 왔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 장대원 제품을 구매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골드바가 들어있어 건강과 행복을 함께 챙겼다“ 등 당첨자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관심도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대원제약 측은 분석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준비한 10돈의 골드바 중 아직 주인을 찾지 못한 골드바가 남아있으니, 끝까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