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이색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원제약은 장대원이 온라인 공식 쇼핑몰에서 추석을 맞아 ‘골드바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실시간 방문자는 1분 기준 최대 1,900명 이상 접속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시간 기준 최대 400% 증가, 전월 동기간과 비교 200% 증가한 것으로 신규 가입 고객 역시 전월 대비 약 250%가량 늘어났다.
소비자의 호응을 이끈 원인으로 색다른 이벤트를 시도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장대원에서 준비한 이벤트는 종료 후 당첨 사실 발표와 함께 경품을 수령하는 보통의 이벤트와는 다르게 1돈의 골드바가 제품에 동봉돼 발송되기 때문에 수령자가 제품을 개봉하는 즉시 당첨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각종 SNS상에서 “부모님께 추석 선물을 드리려고 구매했는데 골드바가 함께 왔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 장대원 제품을 구매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골드바가 들어있어 건강과 행복을 함께 챙겼다“ 등 당첨자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관심도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대원제약 측은 분석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준비한 10돈의 골드바 중 아직 주인을 찾지 못한 골드바가 남아있으니, 끝까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현지 기자
shj6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