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에코크레이션이 한국중부발전과 ‘열분해유 발전연료 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18일 업무협약식을 열고 폐플라스틱 열분해유화 기술향상 및 발전연료 실증사용을 목표로 재생에너지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에코크레이션 전계환 부사장(왼쪽)과 한국중부발전 김형남 기획전략처장이 ‘열분해유 발전연료 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에코크레이션)
에코크레이션 전계환 부사장(왼쪽)과 한국중부발전 김형남 기획전략처장이 ‘열분해유 발전연료 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에코크레이션)

이에 한국중부발전은 폐플라스틱 정제열분해유 연구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발전사업 활용성을 검토하고 정제열분해유 판로를 확대 지원한다. 에코크레이션은 정제열분해유의 품질과 설비 안정성 향상에 관한 기술개발을 끊임없이 노력하고 탄소배출 비중이 큰 발전사업에 친환경 정제열분해유를 공급해 기술 선진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에코크레이션은 폐플라스틱 열분해 설비와 열분해유의 정제 기술을 연구하고 관련 유화플랜트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열분해는 일반적으로 태우는 소각과 달리 폐플라스틱을 무산소 상태에서 간접 방식으로 열을 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여러 대기 오염을 일으키는 소각에 비해 친환경적으로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으며 부산물로 열분해유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촉매와 정제 설비가 포함된 열분해유화 플랜트로 왁스, 염소, 잉크 등 찌꺼기 및 납사 등의 여러 성분을 각각 개질하거나 제거, 분리해 고품질의 정제열분해유를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환경부 실증과제를 통해 검증된 바 있다.

에코크레이션 전범근 대표는 “한국중부발전이 폐자원의 선순환을 통해 폐기물을 절감하는 ESG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당사는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며 “이번 한국중부발전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은 에코크레이션의 높은 열분해 유화 기술력과 친환경 자원화 기술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를 발판삼아 사업영역을 더욱 더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