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네이버가 위버스마인드 및 스터디맥스와 손잡고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을 활용해 외국어 교육 혁신을 도모한다.

네이버는 스마트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 운영사 위버스마인드, ‘스피킹맥스’ 운영사 스터디맥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와 AI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가 위버스마인드와 스터디맥스의 AI튜터 및 AI 통번역 기술, 한국어·일본어 교육 서비스 제공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위버스마인드는 AI 튜터 등 자체 서비스 및 데이터베이스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해 맞춤형 어학 수업 제공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또 위버스마인드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 AiCall 등을 통해 사업 운영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스터디맥스가 개발 중인 동시통역 디바이스에 파파고를 접목하는 방안도 논의할 방침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하이퍼클로바X 등 네이버의 AI 기술이 위버스마인드, 스터디맥스가 갖춘 서비스 노하우와 연계됨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는 다양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는 한편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더 많은 파트너들과 함께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와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 교육을 만들어 나가게 돼 매우 기쁘다”며 “차별화된 교육 노하우와 AI 및 기술의 만남은 향후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며 미래지향적인 교육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