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EIT, 함께 만드는 혁신)’ 시리즈의 최신 에피소드를 통해 환경 센서의 필요성을 집중 조명했다.

마우저는 기사와 블로그, 그리고 비디오 및 팟캐스트인 ‘The Tech Between Us’ 최신 에피소드 등을 통해 환경 센서와 관련된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과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솔루션 구현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공=마우저)
(제공=마우저)

환경 센서는 팬데믹으로 인해 촉발된 깨끗한 실내 공기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업무 현장의 공기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점점 더 널리 채택되고 있다. 기업들은 오염 물질과 미립자 및 유해가스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잠재적 위험요소를 추적할 수 있는 센서를 통해 직원들의 건강과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위협요소들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열악한 실내 공기질은 두통이나 피로, 집중력 저하 등 다양한 단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기업들은 환경을 모니터링하여 직원들에게 깨끗한 공기를 제공할 책임이 있다. 이를 위해 마우저는 기업들이 환경 센서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정확한 판독값을 쉽게 모니터링하고 이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 레이몬드 인(Raymond Yin) 기술 콘텐츠 디렉터는 “환경 센서는 업무 현장의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마우저는 이러한 센서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신 EIT 시리즈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개하게 됐다”며 “이번 기획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에는 레이몬드 인이 진행하는 최신 ‘The Tech Between Us’ 팟캐스트도 포함돼 있다. 레이몬드는 엠비센스(Ambisense)의 로난 쿠니(Ronan Cooney) 제품 책임자와 함께 실외 공기질과 실내 공기질을 비교한 최신 현황 등을 살펴본다.

또 공기질 저하의 주요 요인 및 해당 규정을 검토하고, 공기질 측정기 설계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외에도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환경 센서 제품들과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