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IT&E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비즈니스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왼쪽부터)김성일 현대IT&E 대표와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사진=현대백화점그룹)
(왼쪽부터)김성일 현대IT&E 대표와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사진=현대백화점그룹)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플랫폼 연구, 영업 기회 공동 발굴, 기술 역량 확보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초거대 언어 모델을 활용해 유통·식품·리빙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가능한 IT 컨설팅 및 서비스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고객은 자체 보유한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 X와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앞서 현대IT&E는 지난 2월,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기본 엔진으로 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김성일 현대IT&E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초거대 언어모델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현대 IT&E와의 협력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의 다양한 사업분야로의 활용과 서비스 혁신이 더욱 기대된다” 라며 “앞으로도 초거대 AI 생태계 확장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