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

[중앙뉴스= 신현지 행사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협회는 오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를 ‘2023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으로 정하고, 외국인 손님을 맞이하는 환영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이후, 4년 만의 재개이다.

(자료=서울시)
(자료=서울시)

시는 이번 환대주간을 위해 ‘서울에서의 만남, 환영 선물꾸러미(환잉따리바오, 欢迎大礼包)’를 주제로, 서울시와 글로벌 카드사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이 협력하여 특별 할인 쿠폰 제공 등 실속 있는 ‘선물꾸러미’를 준비했다.

환대 기간 유니온페이 카드나 모바일페이를 이용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 내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는 물론 2030 젊은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대표 장소인 편의점까지 총 70만개 이상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최대 20% 할인이 되는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서울관광누리집, 김포공항, 명동 환대부스에 마련된 QR 코드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환영 선물꾸러미에는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서울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문화적 혜택도 담았다. 환대 기간 동안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의 문화적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공연과 행사, 이벤트를 엄선해 한눈에 찾아보기 쉽도록 다국어로 안내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김포공항과 명동에서도 환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환대 기간 김포공항에 환대 홍보존, 명동에 이동형 환대부스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환대 부스에서는 바우처․목베개․서울관광지도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를 증정하고, 퍼스널컬러 진단과 메이크업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K-뷰티 체험, 약과․강정 등 한국의 전통다과를 즐기는 K-디저트 시식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김포공항 환대부스에는 한복 체험 코너를 마련하여 포토존 설치와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4년 만에 재개하는 이번 환대주간을 통해 서울 관광 시장에는 활기가,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서울에 대한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면서, “미소와 친절의 환대문화가 정착되어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마음속에 ‘더 오래 머무르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 서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