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미디어젠이 부뜰정보시스템과 음성 인공지능(AI) 분야의 사업 협력을 목표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컨택센터 산업 분야의 음성 AI 기술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음성 AI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인 미디어젠과 컨택센터 상담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시장 선도 기업 부뜰정보시스템이 공동 사업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미디어젠은 설명했다.

(왼쪽부터) 부뜰정보시스템 신숭재 대표이사,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 (제공=미디어젠)
(왼쪽부터) 부뜰정보시스템 신숭재 대표이사,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 (제공=미디어젠)

협약 내용에 따르면 양사는 음성 AI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기술 교류를 통해 솔루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 공동 분야의 사업 참여와 기술 개발의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영업, 마케팅을 통해 상호간 협력을 구축하는 것에 중점을 둘 것으로 방침이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는 “음성 AI 솔루션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최근 시장 추세에서 두 회사의 전문성과 경험이 효과적으로 결합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혁신적인 연구 개발과 새로운 시장 진입이 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AI #미디어젠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