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KT가 지난 3분기 국내 통신3사 가운데 언론과 유저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3사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하고 이같이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이동 통신3사로 정보량 순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이며 분석시 통신 고유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포츠’ 포스팅을 제외하기 위해 ‘프로야구’, ‘프로농구’, ‘스포츠단’과 ‘KT&G’ 등을 제외어로 설정했다.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분석 결과 KT는 지난 3분기 총 51만904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통신 3사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KT는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직전 관심도 분석에서도 1위 관심도 통신사에 등극한데 이어 이번 조사에서도 1위에 랭크됐다.

KT와 관련해 분석 기간 주요 이슈를 살펴본 결과 새 대표이사 선임과 관련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지난해 11월부터 새 대표이사를 선임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했으며 지난 8월 김영섭 후보를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KT는 지난 8월 약 반년만에 경영공백체제를 종료하고 사업 정상화에 본격적으로 착수하게 됐으며 이로인해 KT는 언론 및 주주와 국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SK텔레콤이 분석 기간 30만7660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2위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의 지난 3분기 온라인 포스팅 수는 총 21만5391건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상당기간 분기별로 KT 50만건대, SKT 30만건대, LGU+ 20만건대의 정보량이 유지되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