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대웅바이오는 약국체인∙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대웅바이오의 Only One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왼쪽 세번째)와 김병주 참약사 대표(왼쪽 네 번째) (사진=대웅바이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왼쪽 세번째)와 김병주 참약사 대표(왼쪽 네 번째) (사진=대웅바이오)

이번 협약으로 대웅바이오는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을 전국 400여개의 참약사 약국 체인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망을 넓히고 본격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대웅바이오는 공식몰 ‘곰몰’, 네이버쇼핑, 유명 약국가 등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동시에 넓히고 있다.

또 양사는 신제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협력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향후 대웅바이오는 ‘Only One’ 건기식의 추가 신제품을 전국 참약사에 공급해 유통협력 및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약국체인,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약국 플랫폼인 참약사를 통해 대웅바이오의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을 알릴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MOU 체결을 기점으로 전국 곳곳의 약국가를 통해 대웅바이오 건기식의 공급망을 넓혀 3년 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