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30일까지 일반 사용자 대상 AI 교육 실시

[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클라우드 교육 및 자격증 제도를 시행한 데 이어 AI 기술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신설되는 ‘AI 교육’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네이버의 초대규모 인공지능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API, GPU서버, CLOVA(클로바) 등 다양한 네이버클라우드의 AI 서비스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제공=네이버클라우드)
(제공=네이버클라우드)

프로그램은 현재 기업들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AI 활용 케이스들을 실제로 체험하고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수강자들은 여러 직종의 실무에 AI를 더욱 손쉽게 도입하여 마케팅이나 고객 응대, 상품 개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AI 활용이 개인과 기업의 경쟁력이 되는 시기에 해당 교육은 클라우드 기반의 AI 기술 생태계를 넓히고, 사용자의 기술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17년부터 클라우드 공인 교육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스킬 레벨을 측정하는 자격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또한 공인교육, 기초교육(핸즈온) 그리고 웨비나를 포함해 최소 월 3회씩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AI 교육 프로그램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AI까지 IT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생태계 기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연장이다. AI 교육은 11월28일부터 3일간 유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교육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정낙수 클라우드 테크 프론티어 이사는 “하이퍼클로바X와 AI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사용자들도 비즈니스에 AI를 접목해 활용할 수 있도록 AI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내년 빅데이터 엔지니어, 보안 엔지니어를 위한 교육과 자격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으로 네이버클라우드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