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연말 맞아 개인 청취 데이터 분석 ‘2023 플로 레코드’ 공개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드림어스컴퍼니가 음악플랫폼 플로(FLO)에서 12월31일까지 음악 연말 결산 프로모션 ‘2023 플로 레코드(FLO RE;CORD)’를 진행한다.

플로는 ‘2023 플로 레코드’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지난 1년간 자신의 음악 청취 이력과 취향이 반영된 연말 결산 데이터를 제공하고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플로에서 음악을 20회 이상 완곡으로 청취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청취 이력을 토대로 분석된 음악 청취 연말 결산을 확인할 수 있다.

‘2023 플로 레코드(FLO RE;CORD)’ 연말 결산 프로모션 (제공=드림어스컴퍼니)
‘2023 플로 레코드(FLO RE;CORD)’ 연말 결산 프로모션 (제공=드림어스컴퍼니)

2023 플로 레코드를 통해 제공하는 데이터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한 아티스트, 가장 많이 들은 곡 톱5, 가장 즐겨 들은 음악 장르, 플로에서 음악을 청취한 시간 등이다.

올해 1월1일부터 프로모션 페이지를 확인하는 시점의 하루 전까지의 음악 청취 이력을 결산해 연말 결산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음악 청취 경험을 되짚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년을 맞아 취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준비했다. 플로는 이용자의 음악 청취 이력을 기반으로 선호하는 장르 등의 취향을 반영한 ‘당신의 1년을 닮은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개인별 음악 취향 분석과 함께 플로가 엄선한 연말 플레이리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연말의 따뜻하고 설레는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곡들로 구성됐다.

특히 라온, 해리안윤소안, 바닐라무스 등 플로의 뮤직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부른 캐럴 커버곡 모음도 만나볼 수 있어 보다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플로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데이터를 확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나의 연말 결산 결과가 요약된 ‘2023 플로 레코드’ 모아보기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 ‘#FLO_RECORD’ 및 플로 공식 계정 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혹은 트위터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200만원권, 에어팟 맥스 등 총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지 않아도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SBS 가요대전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레드카펫부터 본 공연까지 SBS 가요대전을 즐길 수 있는 초대권을 총 25명(1인 2매)에게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2월17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12월19일에 개별 안내한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김성은 브랜드 유닛장은 “연말을 맞아 지난 1년 내 일상을 가득 채웠던 음악들과 함께 연말을 잘 마무리하실 수 있도록 개인화 청취 기록을 데이터로 보여주는 연말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플로는 내년에도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만의 방식으로 음악과 함께하는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