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3개사 본사영역이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 국제표준이다. 기업이 ISO14001 규격의 요건에 근거해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구체적인 목표를 바탕으로 환경개선을 이룰 때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에서 진행된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국제 표준 인증 수여식에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오른쪽)와 임성환 BSI KOREA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에서 진행된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국제 표준 인증 수여식에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오른쪽)와 임성환 BSI KOREA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동아쏘시오그룹)

3사는 환경경영 방침 및 규정 제정, 환경 영향평가 및 위험대응, 환경경영 내부심사 실시 등 환경경영책임자를 중심으로 각 사 환경담당 부서 및 담당자를 선정해 환경경영이 기업 내 내재화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이번 ISO14001인증을 통해 경영활동에서 발생가능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주요 환경 이슈 대응 체계를 마련해 지주사 및 그룹사의 사업에서 발생하는 환경 리스크를 관리 및 개선하고자 한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는 “동아쏘시오그룹은 그룹 전반의 환경경영 내재화 및 환경리스크를 최소화 하기위해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3개 사 본사영역에 대한 인증에 그치지 않고 그룹사 전반에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자사 의약품 제조시설인 당진, 천안, 이천공장 모두 2022년 ISO14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동아에스티는 2018년에 천안, 대구 캠퍼스를 시작으로 10월 송도 캠퍼스까지 전 의약품 제조시설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