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핑거가 국내 주요 클라우드 CSP 3사(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KT클라우드)와 정식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계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MSP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핑거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제1, 2금융권 및 핀테크 클라우드 구축 수요에 체계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다년간 쌓아 온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점점 증가하는 금융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수요에 대한 상황 대응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제공=핑거)
(제공=핑거)

핑거는 블록체인, AI, NFT생성 데이터 기술 등 핀테크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STO(토큰증권),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등 금융권 신사업 구축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가상계좌, 해외송금, PG, 스크래핑 데이터 등 자체 서비스에 대해 6년 전부터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꾸준히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쌓아 왔다. 전자금융사업자로서 전자금융감독규정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 유지 및 운영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금감원의 서비스 안정성 지침에 발맞춰 프라이빗 클라우드 DR(재해복구) 구성을 완료한 바 있다.

최근 2년간 은행권의 메타버스와 배달앱 서비스를 퍼블릭 클라우드에 금융 랜딩존 기반으로 구축해 운영을 대행하고 있으며 자원순환재생센터 등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고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도 갖고 있다. 자체 메타버스 서비스인 ‘독도버스’도 퍼블릭 클라우드에 구축해 서비스 중이다. 또 NHN클라우드에 중소기업 대상 비즈니스웨어 ‘파로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내년 초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안인주 핑거 대표는 “국내 주요 3사와 클라우드 MSP 계약 체결로 금융 고객사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금융권 클라우드 기반 신사업 구축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