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장 정치 현안 문제 논의···이태원특별법 합의 처리 당부

[중앙뉴스= 박광원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오전 취임 첫 일정으로 인사차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 환담을 했다.

김진표 국회의장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국회의장실에서 만나 악수 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국회의장실에서 만나 악수 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연합뉴스)

한 위원장의 김 의장 예방은 지난 26일 취임한 이후 첫 공식 일정이다. 이날은 또 국민의힘 상임전국위 의결을 거쳐 비대위가 출범하는 날이기도 하다.

김 의장은 집무실을 찾은 한 위원장에게 "나도 공직 생활을 오래 하다 정치권에 온 지 20여년이 되다 보니까 점점 더 본질에 관한 생각을 하게 된다"며 "공무원이나 정치인이나 국민을 위해 일해야 한다는 건 똑같은데 방법에서 차이가 있다"고 운을 뗐다.

김 의장은 정치라는 건 적어도 20만, 30만명이 선출한 국민의 대표들로 회의체를 구성해서 결정한다는 데 본질적 차이가 있다면서 그러려면 소통이 잘 돼야 하고, 결국 내가 상대하는 한 사람 한 사람 뒤에 항상 20만, 30만명의 눈동자가 있다는 걸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또 20만, 30만명의 국민을 생각해 그분 말을 경청하고 대화와 타협을 통해 갈등을 조정하는 정치의 본령을 해 나가려면, 상대방 말을 경청하고 역지사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한 위원장이 워낙 용모도, 머리도, 말씀도 스마트하셔서 잘해 나갈 거라 믿는다고 덕담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김표 국회의장은 한 위원장의 취임 연설을 거론, 동료 시민들과 함께 그분들의 삶을 개선하는 정치인이 되고 싶다는 말씀이 와닿더라며 먼저 동료 시민의 아픔과 고통을 공감하고 좀 더 노력도 하면 많은 국민이 진정성을 느끼지 않겠나. 앞으로 국민을 모든 판단의 기준으로 삼고, 국민 눈높이에 맞춰가려는 좋은 정치인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