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재능이라는 수식어···누가 받아도 이상하지 않은 상

[중앙뉴스= 정은경 기자]가수 겸 MC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탁재훈이 올해 SBS 연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기 대상 시상식 장면(사진=유튜브 방송 캡쳐)
연기 대상 시상식 장면(사진=유튜브 방송 캡쳐)

탁재훈은 지난 30일 저녁부터 31일 새벽까지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탁재훈은 '악마의 재능'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현란하고 위트있는 입담으로 미워하려야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를 구축하며 웃음을 자아낸 공을 인정받아 올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로 호명되자 탁재훈은 "수상 소감을 준비하지 않고, 마음 비운 채 자리에 앉아서 재밌게 연예대상(시상식)을 즐기고 있었다"며 "어제 여기 계신 그 누가 (대상을) 받아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곰곰이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미운 우리 새끼' 등에 함께 출연 중인 멤버들과 제작진을 언급한 탁재훈은 "제가 10을 했다면 멤버들이 40을 했고, 제작진이 50을 한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1994년, 27살 때 처음 솔로로 데뷔한 지 30여년 만에 SBS에서 이런 큰 상을 한번 받아보게 됐는데 제 주위에서 저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PD들이 뽑는 프로듀서상은 '런닝맨'의 지석진에게 돌아갔고, 한 해 동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에 주어지는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런닝맨'이 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탁재훈 ▲ 프로듀서상 지석진 ▲ 올해의 프로그램상 '런닝맨' ▲ 최우수상 이지혜(동상이몽2)·김종민(미운 우리 새끼)·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 선한 영향력 프로그램상 '동상이몽2' ▲ 우수상 송해나(골 때리는 그녀들)·오상진(동상이몽) ▲ 베스트 팀워크상 '덩치 서바이벌-먹찌빠' ▲ 센추리 클럽상 사오리·안혜경·송해나·오나미·김민경·정혜인·이현이·조혜련(골 때리는 그녀들) ▲ 야신상 키썸(골 때리는 그녀들) ▲ 푸스카스상 김승혜(골 때리는 그녀들) ▲ 미식랭 스타상 박나래(덩치 서바이벌-먹찌빠) ▲ 골든 솔로상 탁재훈·임원희·이상민·김준호(신발 벗고 돌싱포맨) ▲ 에코브리티상 차인표·류수영·정상훈·제이쓴(옆집 남편들- 녹색 아버지회) ▲ 라이징 스타상 김건우(미운 우리 새끼)·엄지윤(강심장VS)·손동표(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베스트 커플상 이을용·백지훈(골 때리는 그녀들), 이장원·배다해(동상이몽2) ▲ 숏클립 최다 뷰상 김종국(런닝맨) ▲ 명예사원상 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 특별상 유정수(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신스틸러상 양세찬(런닝맨) ▲ 핫이슈상 이동건(미운 우리 새끼) ▲ 2023 SBS의 아들상 이상민 ▲ 2023 SBS의 딸상 이현이 ▲ 방송작가상(예능) 김세연(미운 우리 새끼) ▲ 방송작가상(교양) 오유경(그것이 알고 싶다) ▲ 방송작가상(라디오) 홍은헤(뜨거우면 지상렬) ▲ 라디오 DJ상 딘딘·지상렬 ▲ 신인상(스포츠·쇼·리얼리티) 김지은(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신인상(토크·버라이어티) 신기루(덩치 서바이벌-먹찌빠).(자료=연합뉴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