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가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2일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신협이 점점 치열해지는 금융시장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과 서민을 위한 과감한 도전을 펼쳐야 할 때라고 포부를 밝혔다.

2일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4년 시무식에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신협중앙회)
2일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4년 시무식에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신협중앙회)

이어 김윤식 회장은 금리 급등과 경기침체의 여파로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지난 2020년 로마교황청 축복장 수여로 관심을 모은 소상공인과 서민을 위한 금융공급 확대, 1%대 금리의 다자녀가구 주거안정 대출, 고용‧산업 위기지역 1000억원 무이자‧무담보대출, 37만 다문화가정을 위한 금융지원, 국가무형문화재 전승활동 지원 등 8대 포용금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협 내부적으로는 대형조합과 농촌‧소형조합의 동반성장 정책을 통해 금융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과 동시에 신협간 그리고 신협과 지역간의 상생을 도모하자고 강조했다.

또 “공정한 검사·감독과 윤리경영, 그리고 어떠한 외풍에도 흔들림 없는 재무구조를 통해 신협의 신인도를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