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위드소프트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플렉스지’와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플렉스지는 누구나 코딩 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특화한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국내외 약 1500여개의 온라인 쇼핑몰 업체에서 이용 중이다.

플렉스지 내 브이리뷰 연동 1호 ‘산지농수산’ 도입 사례 (제공=인덴트코퍼레이션)
플렉스지 내 브이리뷰 연동 1호 ‘산지농수산’ 도입 사례 (제공=인덴트코퍼레이션)

이번 서비스 연동으로 플렉스지 솔루션 도입 고객사는 ‘브이리뷰’의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 실구매자의 다양한 리뷰를 번거로운 과정 없이 수집할 수 있다. 또 확보된 리뷰는 ‘AI 리뷰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매출 기여도가 높은 리뷰를 전략적으로 노출시켜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는다.

플렉스지 고객사 중 첫 사례로 산지직송 신선한 제철의 농수산물 먹거리를 소개하는 ‘산지농수산’ 쇼핑몰에 브이리뷰가 도입됐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오프라인 유통처와 달리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없어 실구매자의 리뷰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번 브이리뷰 연동을 통해 산지농수산 쇼핑몰을 방문한 잠재고객들에게 실제 배송된 신선식품의 싱싱함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실구매자들의 맛에 대한 평가와 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구매 의사 결정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윤태석 대표는 “이번 위드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1인 기업, 중대형 쇼핑몰들에리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단 하나의 리뷰가 매출을 좌우하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