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지난 13일(현지시간)부터 멕시코 시티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Autodromo Hermanos Rodriguez)’ 트랙에서 열리는 포뮬러 E(Formula E) 10차 시즌에서 DS 펜스케(DS PENSKE) 레이싱팀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마우저는 같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 중 하나인 TTI를 비롯해 몰렉스(Molex), 교세라 AVX(KYOCERA AVX) 등과 협력해 ‘2024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ormula E FIA World Championship)’ 레이싱 시즌 동안 DS 펜스케 팀을 후원하고 있다.

(제공=마우저)
(제공=마우저)

마우저일렉트로닉스 토드 맥아티(Todd McAtee) 비즈니스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는 계속해서 DS 펜스케 포뮬러 E 팀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흥미진진한 레이싱 스포츠는 운송 산업의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레이싱은 속도와 지구력이 굉장히 중요하며 레이싱 파트너십은 마우저가 성과 중심 비즈니스 모델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TTI 마이크 모턴(Mike Morton) CEO는 “마우저와 다시 협력해 DS 펜스케를 후원하고 미래의 지속가능한 자동차 기술에 중점을 둔 이 역동적인 레이싱 스포츠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DS 펜스케 팀의 성공적인 시즌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몰렉스 프레드 벨(Fred Bell) 글로벌 유통 담당 부사장은 “마우저와 몰렉스는 포뮬러 E 첫 번째 시즌부터 서포터로 활동해 왔다. DS 펜스케 팀이 성공적인 시즌을 펼치고, 올해 좋은 성적으로 승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교세라 AVX 알렉스 쉔켈(Alex Schenkel) 글로벌 세일즈 담당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 및 TTI와 탁월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2024년 DS 펜스케 포뮬러 E 레이싱 팀을 지원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흥미진진한 새로운 시즌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S 펜스케 팀은 올해 우수한 성능과 효율, 그리고 안정성을 겸비한 3세대 포뮬러 E ‘DS E-TENSE FE23’ 차량으로 레이싱을 펼친다. 이 완전 전기차는 최고 속도 280km/h를 자랑하며 전 세대 차량보다 60kg 더 가벼워졌다. 레이싱 일정 중 가장 빠른 트랙 중 하나인 멕시코 시티는 포로 솔(Foro Sol) 경기장을 통과하는 기술적 내야 구간과 길고 빠른 직선 코스가 결합돼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