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간 기술개발 역량 통합‧경영효율성 제고 통한 전고체 사업 시너지 효과 기대

[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이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기업 씨아이에스가 자회사 합병을 통해 이차전지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경영자원 및 기술개발 역량을 통합해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회사 씨아이솔리드를 흡수 합병한다고 지난해 12월27일 공시한 바 있다.

(제공=씨아이에스)
(제공=씨아이에스)

씨아이솔리드는 전고체 배터리 소재 및 장비 개발을 보다 전문화하기 위해 2021년 설립됐으며 그간의 연구 개발 성과물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일본 유명 자동차 기업인 N사에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 샘플을 판매하고 있다.

회사측은 합병을 통해 씨아이에스와 씨아이솔리드가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소재 및 장비를 중복 개발함에 따른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양사의 전고체 배터리 관련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합병 이후 양사의 개발 인프라 융합을 통해 전고체 관련 소재, 장비, 공정기술에 대한 개발 역량과 인적, 물적 자원 활용 효율성이 강화되고, 사업규모 확대시 씨아이에스를 통한 투자자금 확보가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아이에스는 “글로벌 선도 기업들의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목표 시점이 2027년~2028년으로 발표되고 있으며 전고체 배터리 시장 개화 전인 현 시점에서 사업규모 확대를 위해 인적, 물적 자원에 대한 대규모 투자 필요성이 커질 것으로 판단된다”며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신규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고체 소재 및 공정장비 공급업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