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모바일 선물하기의 일상화와 소중한 사람에게는 아낌없이 쓰는 소비 트렌드에 디지털, 가전이 모바일 ‘선물하기’가 급부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선물하기 메인 화면 (사진=SSG닷컴)
SSG닷컴, 선물하기 메인 화면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대형가전(442%)이 특히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전체 디지털가전 선물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P 늘어났다.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을 선물한 경우가 특히 많았다. 혼수, 이사 선물과 새해 효도 선물도 모바일 간편하게 전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컴퓨터·디지털(272%)’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집에서 즐기기 좋은 콘솔 게임기, 블루투스 헤드셋이 주문 건수 1, 2위를 연달아 차지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 선물 주문도 증가했으며,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어 스마트폰 매출 비중도 함께 높아졌다.

소형가전에서는 건강가전(196%) 매출이 꾸준히 상승세다. 안마기·안마의자 매출은 220% 신장했다.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제빵기, 핸드블렌더 등을 중심으로 주방가전 매출도 101% 신장했다.

SSG닷컴은 디지털가전 등 고단가 상품 선물하기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편의성, 세분화된 추천 서비스, 플랫폼 신뢰도가 함께 작용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하면서 디지털 가전 뿐만 아니라 명품, 럭셔리 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설에는 쓱닷컴에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선물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