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조선기자재 전문기업 현대힘스 상장 절차를 마무리하고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힘스는 앞서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공모가 희망밴드(5000~6300원)를 초과한 7300원으로 확정했다. 일반투자자 청약 경쟁률은 1231.20대 1를 기록했으며, 청약증거금은 약 9조7800억원이다.

2008년 설립된 현대힘스의 주력사업은 선박 블록이다. 선박 내부재, 의장품 도장 등 선박 건조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조선기자재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HD현대그룹 내 HD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등이 있다. 

현대힘스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1343억원, 영업이익 110억원, 당기순이익 72억원을 기록했다. 향후 신사업으로 친환경 에너지 운송량 증가에 맞춰 선박용 독립형 탱크 생산을 추진하고, 친환경 선박에 사용되는 산소·질소 발생기 기술을 고도화하여 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최지용 현대힘스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도와주신 모든 관계자와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현대힘스는 기업의 본질과 가치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친환경 조선 시장의 성장에 맞춰 국내는 물론 글로벌로 고객과 시장을 확대해 나가며 곡블록 분야의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