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트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PLM 구축

[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다쏘시스템이 3D 구강 스캐너 기업 메디트와 협력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 수명주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제 메디트는 기존 솔리드웍스에 더해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BOM 통합 관리 및 통합 변경 프로세스를 통해 R&D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에 앞장서게 됐다.

PLM 시스템 구축 전 메디트는 이미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강력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었지만 설계 프로세스 및 변경 관리, 변경 이력 관리 등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제품 개발과 생산의 유기적인 협업 및 기구/회로/소프트웨어 개발팀간 데이터 사일로 극복을 위해 PLM 구축을 결정했다.

(제공=다쏘시스템)
(제공=다쏘시스템)

이번 PLM 구축을 통해 메디트는 솔리드웍스 CAD와 PLM 통합 연계, BOM 운영 프로세스 개선, 설계변경 프로세스 시스템화, 제품관련 정보/문서의 통합관리 등을 이룰 전망이다.

이와 같이 목적별BOM(EBOM,MBOM,SBOM)을 통합하는 단일 플랫폼 기반으로 고도화된 PLM은 전사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전반적 운영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개선된 업무 효율성을 선사한다.

앞으로 메디트는 통합 BOM 관리 기능을 통해 제품 개발 유관 부서 간 실시간 협업을 실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개발 리드타임을 줄일 예정이다. 보다 원활해진 협업은 프로젝트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일정 및 산출물 관리에서 확보된 연계 편의성과 변경 내용 비교를 통한 이력 추적이 가능해져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더 나아가 통합 플랫폼 기반의 업무 환경은 전사의 모든 부서가 동일한 3D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 편의성, 가독성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메디트는 향후 글로벌 시장의 의료기기 인허가 관리를 위한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경쟁 우위를 선점할 예정이다.

조인행 메디트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다쏘시스템과의 강화된 협업은 메디트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부서간 협업을 활성화하며 제품개발 리드타임을 단축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기반 PLM 구축을 통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글로벌 구강스캐너 기업인 메디트에 PLM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단일 플랫폼 기반 PLM으로 메디트의 효율적인 협업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헬스케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험과 솔루션을 소개하여 메디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