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가 1세대 인피니티 AI 코파일럿(Infinity AI Copilo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는 인피니티 AI 코파일럿이 AI와 클라우드 기술의 융합을 활용해 보안팀의 효율성과 효과를 강화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사이버 보안 실무자 부족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설명했다.

체크포인트 이얄 매노어(Eyal Manor)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인피니티 AI 코파일럿을 통해 인간과 기계의 협업이 중심이 되는 사이버 보안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며 “우리의 비전은 보안 팀이 AI와 협력해 전례 없는 효율성과 정확성을 실현하는 것이다. 우리는 보안이 더 이상 도전과제가 아니라 모든 조직의 운영을 원활하게 구현해 주는 미래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제공=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
(제공=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

체크포인트의 설명에 따르면 사이버 보안이 이보다 더 문제를 일으키거나 시급한 적은 없었다. 랜섬웨어는 지난해 90% 급증했으며 조직은 일년 내내 평균 6만건의 사이버 공격을 경험했다.

동시에 조직은 전세계적으로 숙련된 실무자가 부족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이 같은 현실에 맞서 네트워크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일은 어렵고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체크포인트는 인피니티 AI 코파일럿이 보안 팀에게 강력한 동맹을 제공한다며 생성형 AI(Gen AI)의 힘으로 복잡한 보안 업무를 자동화하고 보안 위협에 대한 사전 예방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관리 및 분석 보조 역할을 수행한다고 강조했다.

또 일상적인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여 보안 팀이 전략적 혁신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하며 인피니티 플랫폼 전반에 걸쳐 원활하게 통합돼 엔드포인트에서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그 이상의 모든 분야에 걸쳐 통합된 보안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체크포인트에 따르면 인피니티 AI 코파일럿은 이벤트 분석, 구현 및 문제 해결을 포함한 보안 작업에 필요한 시간의 최대 90%를 감소시킨다. 보안 전문가는 절약된 시간 덕분에 전략적 혁신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또 각 고객의 정책에 따라 액세스 규칙 및 보안 제어를 관리, 수정 및 자동으로 배포하며 위협 추적, 분석 및 해결에 AI를 활용한다.

이와 함께 AI 코파일럿은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 워크스페이스까지 체크포인트 플랫폼 전체의 모든 제품을 들여다보기 때문에 진정한 포괄적 어시스턴트가 된다.

체크포인트는 인피니티 AI 코파일럿이 현재 프리뷰 형태로 제공 중이며 2분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