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홈플러스가 지역 특성 몰 점포 전략으로 몰 입점 브랜드를 다양화하면서 방문 고객 수 증가는 물론, 수익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의 몰사업은 몰 임대를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쇼핑거리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다른 오프라인 마트와의 강력한 차별화 요인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가성비 좋은 브랜드들을 입점시키며 ‘가성비 몰링’ 의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몰링 (malling)이란 쇼핑도 하면서 식사, 게임, 영화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동시에 즐기면서 소비할 수 있는 형태를 말한다.

홈플러스 몰에 입점된 매장은 점포마다 면적, 브랜드, 구성 등이 각기 다르다. 지역 상권에 맞춰서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고객 층과 성별, 연령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컨텐츠를 달리하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가양점과 구월점(인천)은 지난해 로컬 브랜드의 테니스장을 입점했다. MZ세대들의 테니스에 관심과 지역내 테니스 연습장이 많지 않은 점에 착안했다. 테니스장의 적극적인 SNS 홍보와 지역내 동호인의 적극적 이용으로 주말 코트 예약이 쉽지 않을 정도로 인기다. 운동 후 입점 된 카페와 푸드코트 이용까지 이어지며, 방문 고객 증가와 수익 개선에서 뚜렷한 효과를 보고 있다.

수년 전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입점했던 여러 브랜드의 뷔페 식당은 브런치 카페가 대신하며, MZ세대는 물론, 주중과 주말 다양한 계층의 만남의 장소와 인스타 촬영 장소로 변신했다. 홈플러스 강서점의 뚜스뚜스, 영등포점 제주스브런치는 가성비 브런치 까페로 입소문을 탔다. 제주스브런치는 월드컵점에도 2월중 추가 오픈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이외에도 유니클로, 올리브영, 다이소, 에잇세컨즈 등 여러 유명 브랜드는 물론, 어린이수영장, 대형 키즈카페, 롤러스케이트장, 동물병원, 서점 등 여러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몰링 브랜드 입점을 통해 고객 방문과 수익 개선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김소희 홈플러스 몰기획팀장은 “백화점에 가지 않고도 쇼핑과 몰링의 재미를 편안하고 합리적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성비 몰링’이 장점”이라며, “홈플러스와 입점주 분들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공간이자, 전 연령대의 고객이 만족하는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