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스켈터랩스가 고도화된 대화형 AI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에이전트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스켈터랩스는 기업용 LLM 브랜드인 ‘벨라(BELLA)’에 인공지능이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과업을 수행하는 ‘AI 에이전트’를 접목했다고 27일 밝혔다.

스켈터랩스에 따르면 AI 에이전트는 사용자가 목표를 제시하면 AI가 문제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을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수행하는 기술이다. 단순한 질의응답 수준을 넘어 사용자가 부여한 과업의 완료를 위해 AI 스스로 고차원적인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최소 단위로 분리한 뒤 활용가능한 여러 도구(Plugin)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문제를 처리한다. 이후 답변을 찾을 때 까지 수차례의 계획, 실행, 결과 분석 과정을 반복해 최적의 결과물을 내놓는 것이 특징이다.

스켈터랩스는 기업용 LLM 브랜드인 ‘벨라(BELLA)’에 인공지능이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과업을 수행하는 ‘AI 에이전트’를 접목했다고 27일 밝혔다. (제공=스켈터랩스)
스켈터랩스는 기업용 LLM 브랜드인 ‘벨라(BELLA)’에 인공지능이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과업을 수행하는 ‘AI 에이전트’를 접목했다고 27일 밝혔다. (제공=스켈터랩스)

스켈터랩스는 내부 운영자를 위한 웹 도구인 벨라 운영 툴(Admin)에 AI에이전트를 접목하며 기업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마치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기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필요 기능들을 챗봇에 손쉽고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회사는 AI 에이전트가 단순한 질의응답을 넘어서 실제 과업 수행까지 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엔드투엔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이전에는 사용자가 제품을 검색하고 결과를 받아 구매 링크로 안내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 까지 AI 에이전트가 수행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대화형 AI가 챗봇을 통해 시장에서 인정받기 시작한 것처럼 AI 에이전트는 생성형 AI를 실용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스켈터랩스는 계속해서 AI 에이전트 기술 고도화 및 제품화에 집중하며 고객의 편익을 높이는 실용주의 AI 기술 개발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