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기 국내 및 해외 보급 박차

[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EVSIS가 자동화 설비를 갖춘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을 준공했다.

EVSIS가 약 200억원을 투자해 만든 청주 신공장은 연면적 약 5000평의 5층 건물이다. 이번 신공장 준공으로 생산 능력이 약 2배 이상 증대돼 연간 약 2만기의 전기차 충전기 생산이 가능해졌다고 회사는 밝혔다.

EVSIS 청주 신공장 전경 (제공=롯데정보통신)
EVSIS 청주 신공장 전경 (제공=롯데정보통신)

청주 신공장은 고중량의 자재를 자동 이동시키는 물류이송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 인라인 컨베이어 벨트 등 자동화시스템 도입으로 인당 생산성을 2배 이상 향상시켰다. 이로 인해 고객사 납품 기간 단축, 품질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VSIS는 이에 따라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수요에 만족할 만한 수준의 대응력을 갖추게 됐다며 또 경쟁력이 월등히 개선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시장에서 선두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롯데정보통신은 EVSIS가 최근 2배 가까운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어 시기 적절하게 준공된 이번 신공장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평가했다.

EVSIS 오영식 대표이사는 “청주 신공장 건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신공장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시장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