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와 파트너십 통해 간소화되고 안전한 고성능 인프라 지원

[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넷앱이 생성형 AI(Gen AI) 프로젝트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고객들은 넷앱의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엔비디아(NVIDIA)의 고성능 컴퓨팅, 네트워킹 및 소프트웨어와 결합할 수 있어 AI 프로젝트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생성형 AI는 번거로운 작업을 자동화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며 제품 혁신을 이끌 수 있어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넷앱의 2023 데이터 복잡성 보고서에 따르면 절반이 넘는 기업이 이미 생성형 AI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제공=한국넷앱)
(제공=한국넷앱)

생성형 AI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복잡한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내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에 고성능의 안전한 액세스가 필요하다. 넷앱은 저장 위치에 관계 없이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새로운 인프라 사일로 없는 고성능을 제공하며 책임 있는 AI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아룬쿠마르 구루라잔(Arunkumar Gururajan) 넷앱 데이터 사이언스 및 연구 부문 부사장은 ”넷앱은 고객의 AI 투자의 잠재력을 극대화 하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쳐 기업”이라며 “넷앱은 AI에 대한 고유한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이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을 이동하며 데이터 파이프라인 전체에서 데이터에 대해 완전한 액세스와 제어를 갖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AI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대한 객체 스토리지를 티어링함으로써 원하는 곳에서 성능과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넷앱의 통합 접근 방식은 고객이 AI로 빠르게 혁신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성능과 생산성을 제공하고 보호한다”고 말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운영 및 전략적 의사 결정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넷앱은 몇가지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능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먼저 넷앱 AI팟(AIPod)은 AI의 학습(training) 및 추론(inferencing)을 비롯한 기업의 가장 우선 순위가 높은 AI 프로젝트를 위한 AI 최적화 컨버지드(converged) 인프라다. 엔비디아의 DGX를 통해 구동되는 넷앱 AI팟은 공식 인증된 엔비디아 DGX 베이스포드(BasePod) 솔루션이다.

또 새로운 플렉스포드 포 AI 레퍼런스 아키텍처(FlexPod for AI reference architectures)는 넷앱과 시스코의 선도적인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을 확장한다. 플렉스포드 포 AI(FlexPod for AI)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지원하며 레드햇 오픈시프트(RedHat OpenShift)와 수세 랜처(SuSE Rancher)를 활용할 수 있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한국이 인공지능 분야의 리더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은 이러한 진화하는 국내 IT 환경에 대비하고 잘 준비해야 한다”며 “넷앱은 AI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사일로를 제거하고 기민성을 촉진해 기업들을 지원한다. 또 업계를 선도하는 엔비디아와 같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넷앱은 향상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인공지능 및 디지털 전환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