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센서타워(Sensor Tower)가 19일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data.ai’를 미공개 금액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마케팅 인텔리전스 업계 표준 솔루션을 더욱 확장하고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센서타워는 data.ai의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스카이(Sky), 반다이남코(Bandai Namco) 등과 같은 주요 브랜드를 포함한 고객 기반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data.ai 인수가 중요한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제공=센서타워)
(제공=센서타워)

센서타워는 data.ai 인수를 통해 20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에게 데이터 정확도, 글로벌 커버리지, 폭넓은 제품 제공 범위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서타워 최고경영자(CEO) 올리버 예(Oliver Yeh)는 “센서타워뿐만 아니라 디지털 마케팅 및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업계에 새롭고 흥미로운 장의 시작이 될 오늘을 축하하고자 한다”며 “센서타워는 오랜 시간 동안 data.ai의 뛰어난 제품과 수준 높은 팀을 존경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디지털 경제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에 동급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data.ai 최고경영자 테드 크란츠(Ted Krantz)는 “2010년부터 data.ai는 전세계 최고의 브랜드와 퍼블리셔가 최고의 모바일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며 “이러한 진화는 혁신으로 가는 최상의 경로가 되고 더 많은 채널에서 더 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고객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