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동국제강그룹 철강사업법인 동국제강이 20일 ‘제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동국제강은 이날 주주를 대상으로 감사보고·영업보고·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실태 보고를 진행한 후 부의 안건 5건을 상정해 승인받았다.

동국제강 최삼영 의장은 동국제강이 6월 분할 후 12월까지 매출 2조6321억원, 영업이익 2355억원, 순이익 1422억원을 시현했으며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생산 최적화 등 수익성 중심 전략으로 수요 침체에도 영업이익 9%를 달성하고 부채비율을 축소(121%→105%)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동국제강그룹 철강사업법인 동국제강이 20일 ‘제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그룹 철강사업법인 동국제강이 20일 ‘제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이날 제1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입 등 총 5개 안건을 의결하고 주당 배당금 700원을 승인했다.

동국제강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입 및 정관 일부 변경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결정이다. 자본준비금 2000억원을 배당 가능 재원으로 전입하고 이사회 결의로 배당기준일을 정해 ‘선(先)배당액 결정 후(後)투자’가 가능하게 함으로 주주가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동국제강은 사내이사로 최우일 영업실장(전무)을 신규 선임했다. 최우일 전무는 현재 영업실장으로 구매 분야 전문가이며, 일본지사장 근무 경험으로 글로벌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건설경기 침체 속에서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동국제강은 이날 미래 성장 전략인 ‘Steel for Green’을 지속함과 동시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향후 중간배당·자사주 취득 등 환원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