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주주총회 개최…스페셜티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글로벌 경쟁력 강화 계획

[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삼양홀딩스가 22일 ‘제7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재무제표 승인, 자본준비금 감소,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밝혀혔다.

삼양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3조 2109억원, 영업이익 948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73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3500원, 우선주 1주당 3550원을 현금 배당 하기로 했다.

삼양홀딩스는 22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7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제공=삼양홀딩스)
삼양홀딩스는 22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7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제공=삼양홀딩스)

엄태웅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국내외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미국의 스페셜티 케미컬 기업 ‘Verdant Specialty Solutions’를 인수하며 ‘글로벌 스페셜티 기업’이라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간 한 해였다”고 말했다.

엄 대표는 올해 계획에 대해서 “삼양그룹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동안 축적한 역량을바탕으로 새로운 100년을 향해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는 해로 만들 것”이라며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 소재와 친환경, 헬스&웰니스 소재 중심으로 스페셜티 사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경쟁력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시장 불확실성에 대비해 철저하게 현금흐름을 관리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하고 재무 안정성을 강화하는 한편 점차 빨라지고 있는 인공지능(AI) 시대로의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 전반에 걸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