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미혼남녀는 연인의 군살을 어디까지 참아줄 수 있을까?

미앤미클리닉의 조사에 따르면 20~30대 미혼남녀는 연인의 ‘묵직한 뱃살’을 가장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앤미클리닉이 지난 4월 25일부터 한 달간 비만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내 연인, 이것만은 싫다’라는 설문조사(총 투표자 163)에서 ‘묵직한 뱃살’이라고 답한 사람이 무려 53%(87표)로 과반수가 넘게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덜렁덜렁한 팔뚝 31.9%(52표)’, ‘튼튼한 허벅지 8.5(14표) , ‘후덕한 얼굴 6%(10표)’순으로 나타나 대부분의 미혼남녀들이 묵직한 뱃살과 탄력없이 늘어진 팔뚝살을 가장 싫어하는 것으로 파악이 되었다.

전문가들은 많은 이들이 고민을 토로하는 부분 비만 부위도 ‘뱃살’이 가장 많은 편이라 전한다. 복부 군살은 쉽게 잘 빠지지 않을 뿐 아니라 직장인들은 잦은 회식과 음주, 야근으로 인한 야식 등으로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팔뚝은 지방이 축적되어 팔뚝 뒷살이 늘어날 경우 탄력이 없이 늘어지며 잘 빠지지 않는다.

미앤미 비만클리닉에 따르면 복부군살 상담 시 다이어트로 쉽게 제거되지 않는 부분 비만 부위로 복부, 팔뚝, 허벅지가 많은 편이라 한다. 이 부위는 셀룰라이트가 쉽게 생기고 이 셀룰라이트는 잘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는 한계가 있는 편이다.

미앤미클리닉 이우석 원장(분당점)은 “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해주는 HPL, 카복시 등과 같은 비만주사는 쉽게 빠지지 않는 복부군살이나 팔뚝살에 효과적이다”라 전한다.

미앤미클리닉 소개: 미앤미클리닉은 전국 13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쁘띠성형 탄력리프팅 전문 의원입니다. (쁘띠성형, 피부과 시술, 비만관리 전문 미앤미클리닉)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