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동 타워팰리스, 목동 하이페리온의 공통점?’

정답은 고급 주상복합이다. 특히 이 단지들은 고급 주거, 상업시설을 갖춰 신흥 부촌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분양 당시 미분양이었으나 입주 후 집값이 상승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부의 상징으로 통했던 주상복합은 주택경기 침체 여파와 고분양가·관리비용이 비싸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의 외면을 받아 하락의 길을 걷고 있다가 최근 주상복합 단지들이 청약에서 선전을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실제 그동안 구매력을 갖춘 부유층을 대상으로 건설됐던 주상복합 아파트가 아파트와 주상복합의 장점만 벤치마킹해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마감재를 사용하고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강조한 설계방식으로 기존 주상복합아파트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대 30.5% 파격할인, 부천 랜드마크 66층 리첸시아 중동
수요자 부담 줄이자 잇단 계약…

금호건설이 건설한 부천 리첸시아 중동은 66층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지하 7층∼지상 66층 2개동 총 572가구이다. 160.30㎡∼344.0㎡가지 구성돼 있으며 대부분 세대가 입주를 완료하고 현재 160.30㎡와 193.30㎡ 일부 세대를 최대 30.5% 파격 할인 분양중이다.

주상복합아파트는 양면개방형이어서 다소 답답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이 아파트는 3개면 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270도 조망권을 확보했다.

지역난방 시스템이며 24m 칼라로이 복층유리를 적용해 열에너지 효율을 높여 일반 주상복합 아파트에 비해 관리비가 저렴하다.

기존 주상복합과 달리 아파트 수준의 전용률을 보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각 평형대 별로 서비스면적까지 합하면 평균 95%이상의 전용률을 선보여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을 넓히고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가능케 했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연회장, 문고,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과 63층에는 파티플레이스, 스카이 라운지, 숯불 바비큐 파티장, 스위트룸으로 꾸며진 게스트 하우스, 스파와 테라피 등이 갖춰져 호텔급 이상의 서비스를 누리며 살 수 있다.

올해 말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신중동역’이 개통예정이며 주변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생활 편의 시설까지 두루 갖춘 중동 리첸시아는 명실상부 부천의 랜드마크로서 입지를 탄탄히 굳힐 것으로 본다.

고급 주거환경에 걸맞게 강화된 보안시스템으로 방문을 희망하시는 분은 미리 전화 예약을 해두고 방문하면 편리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032) 612-0889
www.blog.naver.com/3191331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