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제19회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를 통해 지역김치산업의 육성방안을 모색하고자 광주지역 대학생·청년을 대상으로 김치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콘테스트를 김치와 관련한 창업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지역 대학생과 청년을 발굴, 창업자금을 지원하여 실제적인 창업으로 이어져 지역 김치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목표를 두고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공고일(2012.7.7) 이전에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만 17세이상 39세 이하의 대학생 및 청년이며, 참가분야는 김치와 관련한 제조업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 지식콘텐츠 등 김치를 소재로 한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참가희망자는 참가신청서와 창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광주시 관광진흥과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9일부터 9월 21일까지이며, 제출서류는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된 서류는 오는 9월중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입상자 5명을 선정해 김치축제 기간 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입상자 2명(대상1, 금상1)에게는 청년창조기업 예비창업자로 선정돼 2천만원 이내의 창업자금을 지원받으며, 창업강좌 참여 및 기술 특례보증 등 각종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창업관련 전문가의 강의와 창업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는 창업콘테스트 사전설명회를 8월 7일(화) 오후2시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해 콘테스트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콘테스트 개최계획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관광진흥과(613-364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광주중외공원 일원에서 열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